알림마당

알림마당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두줄이상일때 게시판상단 설명글

조건검색
게시물 검색
게시물 등록일 ~

12건 (1/2 페이지)

  • 질문단체방문 시 전시관 관람 유의사항는 무엇인가요?
    답변

    - 화장실은 전시관 복도 끝에 있으니 관람 전·후 화장실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공장소에서의 질서와 예절에 대해 어린이들과 이야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시관 관람 시 보호자는 어린이들과 꼭! 함께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함께 이용하는 시설물을 소중히 다루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무실은 3층에 있으며 관람 중 위급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각 층별 직원에게 즉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퇴관 10분전 차량 기사님과 미리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질문단체 방문 당일 준비사항에 대해 알려주세요~
    답변

    - 별도 예약 없이 당일 방문하시는 경우 전시관 관람 및 의상체험(무료)이 가능합니다. 방문 시 먼저 2층 인포메이션에서 안내를 받으신 후 관람 및 체험 가능합니다.

    - 문화관 앞은 일방통행이므로 차량 진입 시 주의하세요.

    - 전시관 내에서는 마시는 물 외에 기타 식음료 섭취가 불가합니다.

    - 차량 주차는 글로벌문화관 옆에 위치한 전용주차장을 이용해주세요.

       

  • 질문교육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시거나, 전화 혹은 직접 내방하여 교육신청서 제출로 참가가 가능합니다.
    내방시 2층 안내데스크, 3층 사무실에서  교육신청서를 작성 도와드립니다.
    유료 교육은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재료비 입금 확인이 되면 전화나 문자, 이메일로 확정 통보 드립니다.
    교육 참여가 어려우실 경우 다른 신청자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반드시 전화(063-859-5385~6)로 취소해주세요. 

     

  • 질문교육비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답변

    1. 수업 개시일 이후의 수업 참가 변경 및 취소 여부는 사전에 전화 및 이메일로 문의하셔야 하며, 환불 시에는 환불 요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2. 수업 개시 이후 본인 사유에 의한 취소 시에는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 제2항 및 별표3의 학습비 반환 기준에 의거하여 환불해 드립니다.

      1)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은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2) 학습비 징수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수업시작 전 주에는 이미 낸 학습비 전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총 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전에는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 액을,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전에는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 액을 환불해드립니다.

         총 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에는 학습비 환불이 불가합니다.

      3) 학습비 징수 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수업시작 전 주에는 이미 낸 학습비 전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수업시작 후에는 반환 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학습비 징수 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 총 수업시간은 학습비 징수 기간 중의 총수업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3. 상시 및 특별프로그램의 경우 참가자 모집 정원의 50%미만일 경우 폐강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폐강될 시 수강료 전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 질문수유실이 있나요?
    답변

    네, 수유실은 3층에 안락하고 편안하게 수유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 질문유모차와 휠체어를 보관할 수 있나요?
    답변

    2층 안내 데스크에 유모차와 휠체어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유모차와 휠체어 대여는 별도로 하고 있지 않습니다.

     

  • 질문주차가 가능한가요?
    답변

    1. 본 건물 옆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단, 본 건물 옆 주차공간은 협소하여 대부분 만차입니다.

    2. 가까운 '서동시장주차장' 등 유료주차장이 다수 있습니다.  서동시장 이용시 30분 무료주차권을 드립니다.

    3. 걸어서 3분 거리의 주차장 주소 안내 드립니다. 익산시 중앙로 1길 27-1

    특히 주말이나 성수기(봄, 방학 시즌)에는 주차장에 진입하는 시간도 장시간 소요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 바랍니다.

     

  • 질문음식을 먹을 수 있는 장소가 있나요?
    답변

    1층 글로벌식당(태국-쌈랍타이/중국-식백미)와 글로벌카페(베트남-YOU&I)에서 다양한 국가의 음식과 음료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 질문사진 촬영은 가능한가요?
    답변

    전시관내에서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시물과 관람객을 위해 플래쉬 사용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멋진 사진 촬영을 위해  2층 전시관 복도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질문관람 시간은 제한이 있나요?
    답변

    !. 네, 관람 시간은 제한이 있습니다.

       개인이든 단체든 관람시간은 2시간 이내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누구나 자유롭게 당일 오전 10시~오후 5시 이전에는 자유롭게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12

목록수정삭제답변